트위터 계정에 트윗은 3200개, 멘션 500개까지만 저장되는데 해당 개수를 초과하면 밑에서부터 삭제된다능.
세 계정을 번갈아보는 게 성가셔서 쭉 이어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줄곧 생각하다가 백업을 할 겸해서 포스팅.

1) 퍼블릭 포스팅의 경우 큰 김, 박, 작은 김 순으로 쓰되 트윗의 작성일을 기준으로 정렬. 트윗의 작성 시간을 유추하기 어려운 경우는 대화의 맥락상 보기 편하게끔 이어붙임. 
2) 트윗 단위는 []으로 표시하고 멘션은 [@보낸 멤버: @받는 멤버]로 표시. 내용으로 보면 멘션으로 올라갈 것이 퍼블릭포스팅된 건 김박김이 트위터를 잘 할 줄 모르던 시절이라 했던 실수 ㅇㅇ 
3) 지인들과 주고받은 멘션이나 지인만이 단독으로 나온 사진은 긁어오지 않고 오직 김박김만을 중심으로!

10년 10월 3일 @mjjeje ; 김재중 트위터 계정 생성

재중|열심히 해야지

우리지지가자는모습 너무귀엽다




아~트위터어떻게하는거니





| 아 몸이아프다 큰일이야 ㅠ

10년 10월 4일 @mjjeje

재중|불면증인가봐.  

10년 10월 16일 @6002themicky ; 박유천 트위터 계정 생성

유천|
Joy spreads to the world. ^^ 



 

10년 10월 21일 @6002themicky

 유천|부모를 돌볼수있는 능력 돈이아닌 따뜻한 말한마디...배고픈 추억을 삼켰던 그동안의 무모했던 웃음이...지금 날 너무 아프게해...

아!!!그리고 트윗 처음합니다...다른건 다사칭!! 

정말 자유롭고싶다면...날개는 잘라버리자... 


 

10년 10월 22일 @mjjeje @6002themicky @0101xiahtic ; 김준수 트위터 계정 생성

 유천|Good night everyone^^! keep the faith always!! No matter what!!!



@재중: @유천|유천아 
@유천: @재중| 지금 내옆에있으면서 유천아는...느쩝!!! 

@준수: @유천| 날 트위터의 세계로 꼬신 유천이....이럴수가..이런거 안해봤는데.. 
@유천: @준수| 준수야 꼬셨다니...인도한거지^^!! 

재중|공항에 사람이 너무많아 좋다!

재중|6000아 짜잔 사진바꿨어

@재중: @유천| 유천아...방금사진찍은게다지워졌어☹
@유천: @재중| 형지금내옆에있자나...말로해 ㅡㅡㅎㅎㅎㅎ
@재중: @유천| 트윗을하니까 옆에있으니까 더 말로만하기싫어 ㅎㅎ

@준수: @유천| 음...등록은했는데 ..전혀 뭐가뭔지 모르겠어...ㅠ
@유천: @준수| 쥰슈야...너두 내뒤에있자나...
@준수: @유천| ㅋㅋㅋ오오!!!!!

@준수: @재중| 오 팔로잉됐다.
@재중: @준수| 준수야 너무너무 어려워 ㅠ 그리고형핸드폰이꼬랐나봐 느려

재중|ㅠㅠ

재중|ㅠ 

재중|지지사진보너스. 아 상해오랫만! 



준수|귀여운 우리 티거 레오 바키라 ㅎㅎ



유천|난 그럼 하랑이!!



재중|그래 난 중국에서 짜이쫑이였지! 

준수|슈퍼 브이!!!!!으컁컁컁 



준수|
우리 레오!!!귀엽지~하하하


재중|오늘정말슬프고눈물나는날입니다..세상이무너진것같습니다.. 

10월 23일 @mjjeje @6002themicky

 재중|Kyouwa hanasu gengkimonai..

 Kyou yokunai kotoga okotte ..sumimaseng ...mata lenraku simas..

 Oyasuminasai bokuwa anikito yakusoku sitadesu .anikino boongmade ganbatte ikiteikutte.. 

 tenkokuno dokokade waratte bokuya mawarino minnano hikaridatta anikio omoinagara motto ganbatte ikanakucha.. 

 sinpai kakete gomennasai.. 

 It's raining in shanghai . Today's performance would be good shanghai fans really looking for a long time .. I'll show you the best stage  

유천|^^알았어 알았어요!!^^  


10월 24일 @0101xiahtic

 준수| 오늘 정말 오랫만에 비맞으면서 노래했다..^^기분좋네...  


10월 25-26일 @mjjeje @6002themicky @0101xiahtic

유천| 일주일남은촬영이젠 가족이되어버린우리스탭분들배우들에게 좋은환경과 조금이라도 더쉴수있도록그시간조차 웃으면서 고생하시는 우리 성균관스캔들패밀리 너무고맙고 조만간 제가 골든벨한번울릴께요



 그리고 정말 많은관심과 사랑해주신 분들^^진짜 감동인거알죠??고마워요...

재중|오늘은 곡작업에 열중! 화이팅~

@재중: @준수|준수야 집에서mac쓰잖아~? 너혹시 mac os x씨디있어? 컴퓨터 사면 처음부터 같이들어있는 회색씨디 ~  

준수|그 씨디..?찾아볼께~형 지금 곡 쓰는구나~ㅋ 난 상해있을때마무리다했지롱^^하하하

재중|오늘은곡작업! 



@재중: @준수|아 그랬구나 ㅠ 가사쓰는중인데 너무할말이많아서 오히려 복잡해진다 ㅠ

준수|가사..음 멜로디는 만들었어..?멜로디 다양하게 나올것 같더만..

@유천: @재중|나있는데~버렸나??음~~ 
@재중: @유천|유천아 형그거필요해ㅠ LOGIC UPDATE 해야하는데 OS X10.7버전이없어서안됀데 ㅠ

재중|가사가안써져서미칠것같은데..지지는너무태평하다..잠시휴식☁



준수|
헉 이건 전체공개구나...회신 누르고 쓰는거구나..헐

엥 얘들아 회신누르고 써도 전체공개가 되니? 그럼 어떻게해야하는거야? 받는 사람만 보게하려면..음...

@재중: @준수| 쪽지보내면돼~
@준수: @재중| 재증이형 이렇게? 이러면 형만 보는거? 
@재중: @준수| 아닌거같은데 ㅎ

재중| 앉아있는데 다리사이에서잠들어서 움직일수가없어...윽


지지는 숫컷입니다. 진짜자여겠어요 잘자요 ~~:P

좋은아침~~~~~ 

Gooooood mornin~~g:o

Ohhayo!!minna~~ 

짠 


| 엇 의외의칭찬이다..ㅎ

ㅎㅎ형 촬영잘해요 성균관화이링! 

그렇구나 통 사람들소식을못들어서..다들잘지내지? 

유천 |촬영끝^^에고 한시간뒤 바로시작!!^^이동중 모두들 잘자요!!

준수 |우리티거 어렸을때 ㅎ



 커피마시면서..여유를 즐기는중^^



 

10월 27일-28일 @mjjeje @0101xiahtic @6002themicky

준수|유천이도 재중이형도 모두 굿나잇 !

재중|다들잘자요~


@재중: @준수|준수도잘자 형도이제자려구 ~오늘13시간이나촬영했어 ㅠ 나중에전화로재밌는얘기해줄게 우선 잘자^^

재중 오늘은늦잠좀잤어요 오후!

 누나한테전화와서깼음..고마워 !!!! 



준수|우하하하하........할말이없네..

@재중: @준수| 무슨일있어?
@준수: @재중| 아니..ㅋ 그냥 말그대로 별 쓸말이없다고 ㅋ
@재중: @준수| 형은상엽형이랑 고속보스터미널다녀왔어 ㅎ
@준수: @재중| 거긴왜..?
@재중: @준수| 뭐사러갔었어 근데욕심부려서..놓을데가없어..
@준수: @재중| 아하 알겠다~ ㅋ 한번 가야하는데
@재중: @준수| 음 ..이것저것..너무멋지고예쁜것들이많아서..
@준수: @재중|아하 알겠다~ ㅋ 한번 가야하는데
@재중: @준수|ㅎㅎ알겠지?나중에같이한번가자 너도욕심날것이야

재중|이거에요 !



전화기도샀지요 ~아잠이안온다




준수| 오!!! 이쁜데~^^

@재중: @준수|그치 보자마자 눈에들어왔어!!가격이...
@준수: @재중| 멋지면된거야^^

재중|선인장도 심었어! 



@재중: @준수|준수야 나이제 잘게요 ^^

유천|설레임이가득할수있수있다면...기쁨도 슬픔도...그래서 난 분명 바쁜지금이 행복한거야...

@유천: @재중|형 안자고모혀??
@유천: @재중|잠든겨??ㅎㅎ^^잘자고 난 해뜨면 끝날꺼같아^^바로이동해서 또촬영^^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ㅡㅡ;;
@재중: @유천|유천이도무슨일있니 ㅠ

재중|좋은아침입니다^^ 

@재중: @유천|
유천아 촬영하구있어?

유천|너무추워서 기도하고있는 지연이~^^오빠 핫쵸코가따달라니까~~!!!!

[지인 사진 첨부]

재중|으 춥구나! 


 추워추워!! 



유천|
오늘도 보고싶었던 아침의 모습이구나..



준수|좋은낮입니다^^

@재중: @준수|하이 준수 여기 사사가와상이랑아키상이랑같이있어~
@준수: @재중|서서거와상이랑아키상이???????

준수|정말 이날 야경은 아름다웠어..


@재중: @준수|응 촬영때문에날라왔어 ㅎ 멤버들다보고싶데

재중|오늘하루가아쉽게끝나갑니다..에이타상키무라카에라부부 득남 축하^^


@재중: @유천|
유천아 촬영잘하구 어여와 ㅠ 조금남았으니힘네구 끝나면진짜맛있는밥에 소주한잔하자 ㅜ 캬
@유천: @재중| 요리는 형이하고^^좋은술은내가사갈께^^
@재중: @유천| 콜 !근데...
@유천: @재중| 응???

준수| 와 나 술안마신다고..나빼고얘기하네 ㅠ ㅋ

@재중: @준수| 사..사랑햐..널절대빼고싶지않아..그럼너가밥사면되겠다 ㅎㅎㅎ

@유천: @준수| 미안해!!!!!!!!널생각못했어!!! 

@재중: @유천| 
밥은형이하면재료는누가사는거야?근데준수가살거같애 !ㅎㅎ

준수| 나는 술 안마시니까..안주라도 ㅋ

@유천: @재중| 그럼!!좋은빠를하나빌리자!!영수중은 준수한테 처리하고
@재중: @유천| 콜!!!!!

준수|그래~요즘 유천이가 혼자투잡하고있으니까 유천이가 쏘자^^

재중| 지지방입니다 오늘은일본에있는 스텝과오랜만에 통화해서 헤어진스텝들과멤버들이야기를했어요~다들보고싶다 . Minna zettai mataaoune..


 

10월 29일 @mjjeje

 재중|다들잘자 ^^ 

다들잘잤어 오늘도 무시무시하게 춥다.. 

좋은날씨 조금따뜻해졌다^^  



런치타~임


벌써 세끼째먹고있습니다.. 첫끼빵 두끼빵 세끼 시리얼 ㅠㅎ

엇..9시밖에안됐네..살찌겠다 ..앞으로 두낀더먹어야하는데.. 

전 지금 이런곳에있어서 먹고시어도 먹을수가없어요 ㅠ 



짠~☎ 



밥이다!!!



남아서 싸왔다.집에서 먹어야지


지지에게놀란 GG 



결국평화를되찾은 지지와GG와ZZ 



 

10월 30일 @mjjeje @6002themicky @0101xiahtic

재중|녹음다했다!

그냥집에서가이드..

지지에게당했다..손보단마음의상처가.. 그런데지지는 좋아서 뛰어놀고있어.. 언젠간주인대접을받고말테야 


잘자요 바이바이^^

오늘은TAIWAN!!오랜만이다 ㅠㅠ 

코끼리♬우리끼리♬

끼리끼리코끼리♬



준수야 유천이방으로모여!고고고

끝났다 너무신났어 대만 고마워! 

^^ 응?이라고하는 지지


유천|아~~~이~~~~온~~~~!!!하고파!!

@유천: @준수|준수야~너도다시시작해!우리레기 섭전한다~ 

건영이형^^난 형이참 좋아요!!!선물~~ 

[지인 사진]

기쁨보다 더욱 기쁜 기쁨을 받았어요...너무고마워요!!아~~좋다!! 


준수|호텔도착..옷벗고 침대에누웠는데 시원하고 기분이 좋아..^^

난 그냥 잠들어버렸었어.........ㅋ 

성필이형님 촬영 화이팅요~!!!^^

대만..마음으로 느꼈습니다..^^ 

어느날 우리 은혁님께서..방송에서 내가 술을 마셨다고..그말이 와전되어서 내가 술을 즐겨마시는걸로 되어버렸어..켁..확실히 말하지만..난 술을 마셔본적이있을뿐이지 지금도 난 좋아하지않고 마시지않아 ~ ㅋ얘기하다보니 우리 혁재가 보고싶네..에긍 

10월 31일 @mjjeje @6002themicky @0101xiahtic

재중|대만도추워 ㅠ

이제대한민국으로 날아갑니다.보고싶다.. 

지지야..

유천|그냥......피아노가 지금 옆에있었으면...조금은 흘려보내고 잠들텐데..... 

준수|방금..호텔방안에서..콘서트때 첫 선보일 곡의 가사를 썼어..왜이렇게 뜬금없이 예전 생각이 물씬 나는지.. 

오늘은 이 슬픈기억을 소중히 하며 잠들어야지... 

오늘 내 마음..그날 콘서트장에서 .........들려줄께 

2010.10.31 오전2시29분의...지금 이 순간 나의 마음을.


트윗 정리하면서 다시 보니까 실시간으로 십덕댔던 기억이 새록새록
준수시아가 할 말이 없다고 하길래 올 것이 온 줄 알았는데(?) 내 예상을 깨고 트윗을 자주 하고 있고 오히려 믹키유천이 트윗을 잘 안하는 상태.
또 저 때만 해도 멤버들이랑 같은 기종을 쓰면서 준구만 사진 퀄리티가 달라서 ㅋㅋㅋ 뿜겼는데 언제부턴가 사진을 이쁘게 찍기 시작했고...
영웅국장이 로마자로 일본어를 쓰고 아이폰에 있는 이모티콘을 쓰던 때가 있었다는 게 기억났고.
국과장 둘이 디엠의 기능에 대해서 얘기하길래 대화를 멘션으로 안하구 디엠으로 하면 관음을 못할까봐 마음 졸였던 기억도 나고 ㅋㅋㅋ
트위터로 보는 김박김의 모습이 하나하나 신기하고 재밌고 그랬던 거 같다
김박김이 트위터 기능을 잘 몰라서 헤매는 걸 보면서 웃었는데 제일 웃겼던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